12/16/2020

빌레몬의 믿음과 사랑




오늘 읽은 성경 디도서 1-3, 빌레몬서 1 

마음에 남은 말씀

내가 항상 내 하나님께 감사하고 기도할 때에 너를 말함은 / 주 예수와 및 모든 성도에 대한 네 사랑과 믿음이 있음을 들음이니 / 이로써 네 믿음의 교제가 우리 가운데 있는 선을 알게 하고 그리스도께 이르도록 역사하느니라 / 형제여 성도들의 마음이 너로 말미암아 평안함을 얻었으니 내가 너의 사랑으로 많은 기쁨과 위로를 받았노라 (빌레몬서 1:4-7)

 미니 노트 #129

바울은 빌레몬 가정에서 모이는 교회에 편지를 보내면서 빌레몬의 믿음과 사랑에서 기쁨을 얻었다고 적는다. 빌레몬은 주님과 공동체의 성도들을 사랑하고 믿음으로 선한 일을 행하는 사람이다. 바울은 빌레몬에게 그의 종이었던 오네시모가 그리스도인이 되었으니 비록 주인에게서 도망쳤던 자이나 동역자로 받아주기를 정중히 부탁한다.

빌레몬이 오네시모를 어떻게 받아들였는지 성경에서는 알 수 없다. 그래도 나는 빌레몬이 오네시모를 "사랑받는 형제"(1:16)로 여기고, 빚진 것(1:18)도 바울을 봐서라도 탕감해주었을 거라고 흐뭇한 상상을 해 본다. 내 주변에도 그리스도 안에서 신실한 믿음을 지키며 인격이 성숙한 이들이 있다. 마치 빌레몬 같은 사람들이다.

미국 북동부는 겨울 폭풍 가운데 놓여 있다. 이곳 남동부도 앞으로 며칠간 쌀쌀할 것 같다. 기온이 낮아지면 코로나바이러스는 더 기승을 부린다는데 모두 건강하고 안전하길 주님께 간절히 빌어본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