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2/2020

모든 선한 뜻




오늘 읽은 성경 데살로니가후서 1-3 

마음에 남은 말씀

그러므로 우리가 언제나 여러분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그것은 우리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그의 부르심에 합당한 사람이 되게 해 주시며 또 그의 능력으로 모든 선한 뜻과 믿음의 행위를 완성해 주시기를 비는 것입니다. / 이렇게 해서 우리 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우리 주 예수의 이름이 여러분에게서 영광을 받고, 여러분도 그리스도 안에서 영광을 받게 하려는 것입니다. (데살로니가후서 1:11-12) 

미니 노트 #125

데살로니가 교회에는 주의 날이 곧 오리라는 생각 때문에 일하지 않는 게으른 사람이 나타난다(2:2, 3:11). 바울은 그들에게 자기가 수고하여 살아갈 것과 공동체는 그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라고 권면한다.

나는 어제에 이어 "()"에 눈길이 머물렀다. 어제는 사사로운 선이라면 오늘은 그 선이 하나님 손에 들려질 때 완성되는구나, 깨닫는다. 선이란 행하는 이나 받는 이 모두에게 기쁨과 행복을 주어 삶을 승화시키는 하나님의 선물이다

영화 <교실 안의 야크>는 세계에서 행복지수 1위인 부탄 영화다. 교사인 유겐은 오스트레일리아로 이민을 가서 가수가 되길 원한다. 남은 교직 기간을 채우고 나면 그는 계획대로 부탄을 떠날 작정이다. 그가 마지막으로 가게 된 학교는 수도 팀푸에서 8일이나 걸리는 엄청 외지고, 고도 4800미터에 위치한 루나나라는 곳이다. 화면 위로 흐르는 광활한 자연, 정중한 태도, 낯설 정도로 느리고 순박한 말투···, 아름다움과 선함에 대한 여운이 남는 영화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