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9/2020

한 몸





오늘 읽은 성경 로마서 9-12 

마음에 남은 말씀

내게 주신 은혜로 말미암아 너희 각 사람에게 말하노니 마땅히 생각할 그 이상의 생각을 품지 말고 오직 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나누어 주신 믿음의 분량대로 지혜롭게 생각하라 / 우리가 한 몸에 많은 지체를 가졌으나 모든 지체가 같은 기능을 가진 것이 아니니 / 이와 같이 우리 많은 사람이 그리스도 안에서 한 몸이 되어 서로 지체가 되었느니라 (로마서 12:3-5) 

미니 노트 #112

교회에는 다양한 기능을 가진 지체들이 여럿이다. 그 기능은 하나님께서 우리 그리스도인에게 은혜로 주신 선물(은사)이다. 예언, 섬김, 가르침, 위로, 구제, 다스림, 긍휼 베품(12:6-8)이 그것으로, 은사를 받은 이들은 서로 존중하며 각각의 역할을 다할 때 그리스도 안에서 한 몸을 이루어 모두 건강하게 성장한다.

아동부 교사들이 다음 학기 분반 공부를 위한 교재를 선택하고, 아이들에게 줄 성탄절 선물을 무엇으로 할지 의논하였다. 교사들의 활동이 아이들에게 초점이 맞춰져 있으나 이 과정에서 교사들의 믿음이 더 자란다. 아이들의 신앙이 성장했는지는 긴 시간 지켜보아야 하므로 가늠하기 쉽지 않아도 교사들 각자의 믿음은 어느 때고 자신을 들여다볼 수 있다. 우리 교사들과 아이들과 교회가 함께 성숙해지는 그 틈바구니에 끼어있는 것만으로도 난 감사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