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8/2020

오실 그이가 바로 예수




오늘 읽은 성경 누가복음 6-7 

마음에 남은 말씀

그들이 예수께 나아가 이르되 세례 요한이 우리를 보내어 당신께 여쭈어 보라고 하기를 오실 그이가 당신이오니이까 우리가 다른 이를 기다리오리이까 하더이다 하니 / 마침 그 때에 예수께서 질병과 고통과 및 악귀 들린 자를 많이 고치시며 또 많은 맹인을 보게 하신지라 /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가 가서 보고 들은 것을 요한에게 알리되 맹인이 보며 못 걷는 사람이 걸으며 나병환자가 깨끗함을 받으며 귀먹은 사람이 들으며 죽은 자가 살아나며 가난한 자에게 복음이 전파된다 하라 /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실족하지 아니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하시니라라 (누가복음 7:20-23) 

미니 노트 #80

세례 요한과 그의 제자들은 기다리던 메시야가 바로 당신인지를 예수님께 묻는다. 예수님은 그렇다 혹은 아니다, 로 답변하시지 않고 질병과 고통과 악귀 들린 자, 시각 장애인을 여럿 고치신다. 그리고 이사야가 예언한 메시야의 모습을 인용하신다. 병자들을 고치고 죽은 자를 살리고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는 예수님이 바로 메시야임을 깨달으라는 말씀이다.

저녁을 먹으며 유튜브에서 본 한국 아내와 스페인 남편의 가족 이야기를 꺼냈다. 그들의 동영상은 조회수가 많았다-나의 조회수 개념은 1만 회 넘으면 '많다'에 속한다. 그 한국 여성은 생활력이 강하고 주관이 뚜렷해 보였고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려고 하더라는 나의 의견을 풀어놓았다.

"그 여인은 자기가 생각한 대로 스페인 산골에 들어가서 아이들 키우며 살더라

둘째 아들이 밥을 먹으며 한마디 말을 툭 이었다.

"그러니까 조회수가 많은 거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