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1/2021

그들이 부르기 전에 내가 응답하겠고




오늘 읽은 성경 이사야 64-66 

마음에 남은 말씀

그들이 부르기 전에 내가 응답하겠고 그들이 말을 마치기 전에 내가 들을 것이며 / 이리와 어린 양이 함께 먹을 것이며 사자가 소처럼 짚을 먹을 것이며 뱀은 흙을 양식으로 삼을 것이니 나의 성산에서는 해함도 없겠고 상함도 없으리라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니라 (이사야 65:24-25)

 미니 노트 #357

40대에 알던 한 사람은 50세 넘어서까지 어떻게 사냐며 자신은 그전에 죽을 거라고 말하곤 했다. 주변 사람에게 도통 곁을 내주지 않아 죽을병이 있는 것인지 삶을 비관하는 것인지 알 수 없었고 그를 위해 딱히 해줄 것도 없었다.

얼마 전 SNS를 보다가 그의 이름이 눈에 띄었다. 그가 살아 있으려나 싶어 이름을 따라갔다. 감사하게도 살아 있었다. 오래전 죽음을 대하던 그의 태도는 만족하지 못하는 삶에 대한 방어기제가 아니었나 싶다. 이 땅에서 사는 날 동안 화창한 웃음이 가득하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