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4/2021

이제는 눈으로 주를 뵈옵나이다




오늘 읽은 성경 욥기 40-42 

마음에 남은 말씀

욥이 여호와께 대답하여 이르되 / 주께서는 못 하실 일이 없사오며 무슨 계획이든지 못 이루실 것이 없는 줄 아오니 / 무지한 말로 이치를 가리는 자가 누구니이까 나는 깨닫지도 못한 일을 말하였고 스스로 알 수도 없고 헤아리기도 어려운 일을 말하였나이다 / 내가 말하겠사오니 주는 들으시고 내가 주께 묻겠사오니 주여 내게 알게 하옵소서 / 내가 주께 대하여 귀로 듣기만 하였사오나 이제는 눈으로 주를 뵈옵나이다 / 그러므로 내가 스스로 거두어들이고 티끌과 재 가운데에서 회개하나이다 (욥기 42:1-6) 

미니 노트 #300

하나님의 전능과 지혜 앞에 자신의 의를 내세웠던 욥은 회개한다. 고난이 은혜로 바뀌는 감동적인 결말이다.

하나님 말씀을 지키려는 사람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이루시길 바란다. 비록 근시안적이고 두려움이 많고 어리석은 인생일지라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