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6/2021

왕과 하만을 위한 잔치에 또 오소서




오늘 읽은 성경 에스더 4-6 

마음에 남은 말씀

왕이 이르되 에스더가 말한 대로 하도록 하만을 급히 부르라 하고 이에 왕이 하만과 함께 에스더가 베푼 잔치에 가니라 / 잔치의 술을 마실 때에 왕이 에스더에게 이르되 그대의 소청이 무엇이뇨 곧 허락하겠노라 그대의 요구가 무엇이뇨 나라의 절반이라 할지라도 시행하겠노라 하니 / 에스더가 대답하여 이르되 나의 소청, 나의 요구가 이러하니이다 / 내가 만일 왕의 목전에서 은혜를 입었고 왕이 내 소청을 허락하시며 내 요구를 시행하시기를 좋게 여기시면 내가 왕과 하만을 위하여 베푸는 잔치에 또 오소서 내일은 왕의 말씀대로 하리이다 하니라 (에스더 5:5-8)

 미니 노트 #292

아하수에로 왕의 최측근인 하만은 페르시아에 사는 유대인을 몰살할 계획을 진행 중이다. 하만은 왕을 속이고 왕의 권력을 이용하고 있으나 왕은 알지 못한다. 왕후 에스더는 자기 민족을 살리기 위해 사흘 동안 금식 기도를 한 다음 죽기를 각오하고 왕을 만난다.

에스더는 왕을 하만과 함께 잔치 자리에 초대한다. 왕은 아름다운 에스더에게 소원을 말하라고 하자 에스더는 내일 잔치를 열 테니 하만과 함께 또 와 달라고 요청한다. 왕을 만나기 위해 어렵게 얻은 기회지만 에스더는 서두르지 않는다.

일의 완급을 조절하여 왕의 관심을 유도하고 하만의 사악함을 드러내려는 에스더의 담대한 용기와 지혜를 읽는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