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읽은 성경 열왕기상 1-3장
■마음에 남은 말씀
이에 하나님이 그에게 이르시되 네가 이것을 구하도다 자기를 위하여 장수하기를 구하지 아니하며 부도 구하지 아니하며 자기 원수의 생명을 멸하기도 구하지 아니하고 오직 송사를 듣고 분별하는 지혜를 구하였으니 / 내가 네 말대로 하여 네게 지혜롭고 총명한 마음을 주노니 네 앞에도 너와 같은 자가 없었거니와 네 뒤에도 너와 같은 자가 일어남이 없으리라 / 내가 또 네가 구하지 아니한 부귀와 영광도 네게 주노니 네 평생에 왕들 중에 너와 같은 자가 없을 것이라 / 네가 만일 네 아버지 다윗이 행함 같이 내 길로 행하며 내 법도와 명령을 지키면 내가 또 네 날을 길게 하리라 / 솔로몬이 깨어 보니 꿈이더라 이에 예루살렘에 이르러 여호와의 언약궤 앞에 서서 번제와 감사의 제물을 드리고 모든 신하들을 위하여 잔치하였더라(열왕기상 3:11-15)
■미니 노트 #251
다윗의 뒤를 이어 솔로몬이 왕으로 세워진다. 하나님은 솔로몬이 드린 일천 번제를 받으시고 솔로몬의 소원을 물으신다. 솔로몬은 백성들을 공정하게 재판할 수 있는 지혜를 요청한다. 하나님은 이것을 기쁘게 여기시고 지혜뿐만 아니라 솔로몬이 구하지 않은 부귀와 영광과 장수도 주신다. 솔로몬은 하나님께 감사하여 다시 번제와 제물을 드리고 신하들과 잔치를 한다.
하나님의 뜻과 욕망의 충돌이 삶의 곳곳에서 발생한다. 솔로몬같이 하나님 뜻에 합당한 기도자가 되는 은혜를 부어주시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