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1/2020

그리스도의 고난에 참여하는 것을 즐거워하라






오늘 읽은 성경 베드로전서 1-5 

마음에 남은 말씀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를 연단하려고 오는 불 시험을 이상한 일 당하는 것 같이 이상히 여기지 말고 / 오히려 너희가 그리스도의 고난에 참여하는 것으로 즐거워하라 이는 그의 영광을 나타내실 때에 너희로 즐거워하고 기뻐하게 하려 함이라 / 너희가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치욕을 당하면 복 있는 자로다 영광의 영 곧 하나님의 영이 너희 위에 계심이라 (베드로전서 4:12--14) 

미니 노트 #135

베드로전서는 로마에 의해 박해당하는 그리스도인을 권면하는 편지다. 그리스도인으로 살면서 고난이 닥치면 적극적으로 받아들일 이유가 분명하다. 십자가 고난 뒤에는 부활의 영광이 있듯이 우리에게도 그 영광에 참여하는 복이 있고, 하나님의 영이 그리스도로부터 우리에게 이르기까지 함께 계시기 때문이다.

산길을 걷다가 바위 위에서 자라는 나무들을 만났다. 그 넓고 기름진 산속 땅을 놔두고 왜 하필 딱딱하고 영양분도 없는 돌에 뿌리를 박았는지 살피게 되었다. 그 나무들은 선택의 여지 없이 바위 위나 틈에서 자란다 하더라도 그들 뿌리의 어느 부분인가는 땅을 향하여 있었다. 그래서 그들이 비록 바위 위에서도 꼿꼿하게 생명을 유지하는 줄 알게 되었다. 믿음의 뿌리를 예수 그리스도에게 든든히 내리면 어떤 고난이 와도 흔들리지 않아!, 생각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