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0/2020

너희 중에 병든 자가 있느냐




오늘 읽은 성경 야고보서 1-5 

마음에 남은 말씀

너희 중에 병든 자가 있느냐 그는 교회의 장로들을 청할 것이요 그들은 주의 이름으로 기름을 바르며 그를 위하여 기도할지니라 /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그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지라도 사하심을 받으리라 / 그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백하며 병이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큼이니라 (야고보서 5:14-16) 

미니 노트 #133

초기 교회공동체나 우리 교회에서는 병든 자를 위해 교회 지도자가 안수하여 기도하거나 중보기도를 한다. 조금도 의심하지 않는 오직 믿음(1:6)으로 드리는 기도와 서로 죄를 고백하는 행함을 통하여 주님은 병을 고치신다.

그런데 만일 병들어서-기도가 필요한 병의 경중은 상식선에서 판단하고교회 지도자에게 알리지도 않고 기도를 요청하지도 않는다면, 이것은 교인과 교회 지도자의 영적 관계가 형성되지 않았다는 표시일 것이다.

지난 주중에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교인이 확진 사실을 목사님께 알려왔고 목사님은 다른 교인들에게도 공지하였다. 그 후 조금씩 증상이 나타나는 그 가정을 위하여 교인들은 기도하는 마음을 모았고 그들의 필요가 무엇인지 살폈다. 목사님 가정을 비롯하여 여러 가정이 자발적으로 코로나 19 검사를 받았고 모두 음성이었다. 방역 조치를 더욱 철저히 하면서 이번 주까지 추이를 지켜보려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