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3/2021

그는 선하시며




오늘 읽은 성경 시편 113-118 

마음에 남은 말씀

여호와는 하나님이시라 그가 우리에게 빛을 비추셨으니 밧줄로 절기 제물을 제단 뿔에 맬지어다 /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 내가 주께 감사하리이다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 내가 주를 높이리이다 /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시편 118:127-29) 

미니 노트 #319

이 시는 이스라엘을 고난에서 건져주신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며 감사하는 찬양을 담고 있다.

이민자에게 신분 문제는 그 사회에 정착하는데 매우 중요하다. 영주권을 받기 위한 절차를 밟고 있던 교인에게서 기쁜 소식이 들려왔다. 영주권을 받게 되었다고. 우리는 함께 기뻐하고 감사하였다. 그 가족이 팬데믹 동안 헌신하였던 모습이 쭉 떠오르는 것은 왜인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