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7/2021

여보, 내 말, 맞아?




오늘 읽은 성경 열왕기하 13-15 

마음에 남은 말씀

유다의 왕 아사랴의 제삼십팔년에 여로보암의 아들 스가랴가 사마리아에서 여섯 달 동안 이스라엘을 다스리며 / 그의 조상들의 행위대로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하여 이스라엘로 범죄하게 한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의 죄에서 떠나지 아니한지라 / 야베스의 아들 살룸이 그를 반역하여 백성 앞에서 쳐죽이고 대신하여 왕이 되니라 (열왕기하 15:8-10) 

미니 노트 #263

이스라엘의 왕 스가랴는 겨우 여섯 달 동안 왕위에 있다가 살룸의 반역으로 죽임을 당한다. 스가랴는 "여호와께서 예후에게 말씀하여 이르시기를 네 자손이 사 대 동안 이스라엘 왕위에 있으리라"(10:30) 말씀하신 예후의 네 번째 자손이다. 예후는 이스라엘에서 바알 섬기는 자를 한 명도 남겨두지 않고 멸하여(10:25) 왕가를 이루었으나 예후도 그의 후손도 하나님 보시기에 악했기에 그 가문도 망하고 만다. 스가랴 이후에 이스라엘은 반역과 살인으로 왕들이 바뀌고 나라가 점점 약해진다.

성경이 복잡한 이스라엘 역사를 들려주는 이유는 간단하다. 왕이나 백성이나 어떤 상황에서도 하나님 말씀대로 살라는 것이다. 실수하고 실패하고 죄를 지어도 그 자리에 멈추어 서지 말고 하나님을 향하여 돌이켜야 살아날 길이 보인다.

묵상의 결론을 확인하고 싶을 때 목사인 남편에게 하는 말, "여보, 내 말, 맞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