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3/2021

들어와도 나가도




오늘 읽은 성경 신명기 28 

마음에 남은 말씀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삼가 듣고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는 그의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세계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실 것이라 / ··· / 네가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을 것이니라(신명기 28:1, 6) 

미니 노트 #208

복과 저주에 대한 말씀에는 언제나 조건절이 함께 언급된다. 조건은 간단하다. 하나님의 말씀을 잘 듣고 행하면 복을 받고, 그렇지 않으면 저주를 받는다하나님 말씀 안에서 소명을 깨닫고 의미 있게 살아가는 것이 행복이지 싶다.

서울에서 김포시로 들어서면 고촌면(2000년대 초반)'들나 칼국수' 집이 있었다. 그 상호명은 고촌교회 박정훈 목사님이 교인에게 지어준 것이었다.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는 음식점이라니, 참으로 인상적이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