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6/2021

네 손을 펼지니라




오늘 읽은 성경 신명기 13-15 

마음에 남은 말씀

너는 반드시 그에게 줄 것이요, 줄 때에는 아끼는 마음을 품지 말 것이니라 이로 말미암아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가 하는 모든 일과 네 손이 닿는 모든 일에 네게 복을 주시리라 / 땅에는 언제든지 가난한 자가 그치지 아니하겠으므로 내가 네게 명령하여 이르노니 너는 반드시 네 땅 안에 네 형제 중 곤란한 자와 궁핍한 자에게 네 손을 펼지니라 (신명기 15:10-11) 

미니 노트 #203

90년대 말 어설픈 도시신앙공동체를 시도한 적이 있었다. 그 삼 년 동안 정기적인 수입이 없었다. 80년대 후반부터 컴퓨터와 관련하여 얼리 어답터였던 남편이 누군가의 홈페이지를 만들어주어 보수를 받은 적이 다섯 손가락이 다 안 접히는 정도였다. 자비량 목회를 실천해보겠다는 의도에서 시작한 일이었다.

그래도 그 시절을 의미 있게 보낼 수 있었던 이유는 동역한 좋은 친구들과 가족이 있었기 때문이다. 농사지으시던 강화 부모님은 먹거리를, 교사인 남편의 동생 부부는 생활비를 보태었다. 그때나 지금이나 그들은 그들이 누리는 모든 것을 하나님이 주셨다고 고백하는 신실한 사람들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