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4/2021

여호와를 기억하라




오늘 읽은 성경 신명기 7-9 

마음에 남은 말씀

네 조상들도 알지 못하던 만나를 광야에서 네게 먹이셨나니 이는 다 너를 낮추시며 너를 시험하사 마침내 네게 복을 주려 하심이었느니라 / 그러나 네가 마음에 이르기를 내 능력과 내 손의 힘으로 내가 이 재물을 얻었다 말할 것이라 / 네 하나님 여호와를 기억하라 그가 네게 재물 얻을 능력을 주셨음이라 이같이 하심은 네 조상들에게 맹세하신 언약을 오늘과 같이 이루려 하심이니라 (신명기 8:16-18) 

미니 노트 #201

앨라배마주 몽고메리는 교회와 연결된 일이 아니었다면 관심 밖의 도시였을 것이다. 그런데 몽고메리에서 이 년 반쯤 살아보니 이곳의 특별함이 보인다. 현대자동차와 관련 협력 업체 혹은 개인 사업을 하는 대부분 한인의 삶이 중산층 이상으로 보인다-내가 무슨 능력으로 그들의 살림 규모를 알까마는 그저 소유한 주택이나 일반적인 연봉이나 시급으로 추정한 것. 또 하나는 한국의 자동차 산업으로 도시 경제가 좋아졌기에 현지인들이 한인을 좋게 여기는 듯하다

나에겐 이곳이··· "주 예수와 동행하니 그 어디나 하늘나라", 라고 고백하련다. 그렇다고 이 도시를 겪는 내 눈에 콩깍지가 낀 것이 아니다. 마음을 그렇게 정한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